이젠 하다 하다 소개팅까지 랜선으로? : 네이버 포스트


처음엔 연하남이라 어리게만 봤는데, 풋내 나는 자기 연민에 빠지기보다는 삶의 중심을 잘 잡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에서 듬직함도 느껴졌다. 특히 결혼정보회사는 구체성이 강한 정보를 다량 보유하고 있다는 점에서 자료의 민감도가 높고, 소개팅은 정보의 구체성은 떨어지지만 온라인에서 운영되는 서비스이고 영세한 업체들이 많아 걱정이었다. 하지만 요즘은 프리미엄 서비스라고 하여 구체성이 무척 강한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가 등장하고 있다는 것이 문제다.


서로 마음에 들면 쿠폰을 이용해 마음에 든다는 의사표시를 하게 되고, 서로 마음에 들 경우 연락처와 이름이 공개되는 서비스가 바로 소셜데이팅 서비스이다. 취향을 읽을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은 그 사람의 공간을 관찰하는 일. 오프라인이라면 원나이트 스탠드가 아니고서야 초면에 소개팅남의 집에 가는 일은 상상도 할 수 없지만, 줌에서는 타인을 나의 사적인 공간으로 초대하는 일이 어렵지 않게 일어난다. 영상 채팅의 배경이 제 방인 탓에 자연스럽게 대화가 집과 공간, 인테리어 취향에 대한 이야기로 이어지기 때문이다. 한 달 반 전에 작업실 겸 거주 공간인 스리 룸 빌라로 이사했다는 그의 공간은 작업실 2개와 휴식을 취하는 침실로 나누어져 있었다. 외출하는 것도 아닌데 각 잡고 꾸미는 건 부자연스럽고, 그렇다고 ‘재택근무 패션’ 그대로 머리에 후드를 뒤집어쓴 채로 모니터 앞에 앉을 수도 없는 노릇이었다.


일반인 남녀들이 외딴 환경에서 일정 시간을 보내며 상대를 탐색하는 것이 주 내용이다. ‘짝’의 연애는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연애사이다. 이성을 선택하는 과정에서 조건을 맞춰보는 광경은 자연스럽다. 최근에는 메타버스를 이용해 교류하는 이른바 ‘메타버스 소개팅’도 등장했다.


N은 채팅창에 자신의 작품 이미지를 띄워가며 화가로서 지닌 생각을 들려줬다. N의 그림체에서 도드라진 특징은 인물의 눈에 표정이 없다는 점이었다. 이 주제에서는 ‘내 친구는~’ 식의 카더라 리액션이 도움이 됐다. 글에서 진심은 괄호 안에 넣듯, 사람의 감정이 담긴 눈을 ‘괄호’ 모양으로 그린다는 친구의 일화를 공유했는데, N 역시 정보가 표정으로 과잉 전달되는 것이 싫어 인물을 무표정하게 그린다며 공감했다. 3년 전만 해도 공사장 노동을 하며 그림 재료를 샀는데 지난해 크리스티 경매에서 그림이 팔린 이후로, 그림을 찾는 사람이 많아졌다는 것이다. 돈을 버는 상황에 감사하면서도, 과거에 비해 너무 급진적으로 환경이 달라져 허무주의에 빠진 것이 요즘 고민이라고 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스카이피플 서비스 초기 학교나 직장을 인증한다는 것이 처음에는 자극적인 소재로 받아들여졌다. 그는 “앱을 출시할 당시엔 속물적으로 보이지는 않을까 하는 걱정이 있었던 게 사실”이라면서도 “이후 ‘블라인드’ 같은 폐쇄형 직장인 앱도 출시됐고, 이용자들이 정확한 인증을 원하는 흐름도 나타나고 있다”라고 최근 트렌드를 설명했다. 최 대표는 “슈퍼리치는 스카이피플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조금 더 자극적인 조건을 담고 있지만, 보다 솔직하게 데이팅 상대의 경제력에 대한 관심을 가지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춘 서비스”라고 설명했다. 스카이피플과 앱의 구성은 크게 다르지 않지만, 조건이 보다 상세해진 점이 특징이다. 이 사이트를 만든 박희은씨는 불과 1년 전까지만 해도 전도 유망한 학생이었다.


세월이 흐르며 술 한 잔 할 사람도 찾기 힘들어지고, 외로움도 느껴지고, 만남의 루트는 다양해지고. 나이가 들면 들수록 기존 인맥은 점점 사라지는 경우가 많고, 다들 자기 일 하느라 외로움을 느끼는 경우가 많습니다. 해당 모임 방장을 하고 있었고, 사진을 보여줬는데 물론 어느 정도 사진빨이 있겠지만, 남자라면 한 번쯤은 혹 할 만한 외모였죠. 1조 5000억원을 넘는 미국을 비롯해 4~6조원대 규모의 세계시장과의 거리는 아직 아직 크지만 성장세는 여느 시장 못지 않다는 분석이다.


이는 소개팅에서 암묵적으로 남자의 영역이지만, 상대가 연하라는 말에 ‘K-장녀’ 끼가 발동한 내가 나서서 주선자와 소개팅남의 집으로 음식을 주문했다. 소개팅하기 귀찮다는 볼멘소리와는 달리 마음만은 누구보다 신났던 걸까? 서비스라도 하나 줄까 싶어 배달 앱 주문 요청 사항에 “랜선 소개팅남에게 보낼 거예요. 소셜데이팅 앱이 급부상하며 모바일 플랫폼을 통한 만남이 새로운 트렌드가 됐다.


사용자들은 소개팅 어플을 통해 쉽게 다양한 사람들을 만나볼 수 있다는 이유를 장점으로 꼽는다. 한국소비자원은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안전한 이용을 위해 안전수칙 마련 등 제도적 보완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아울러 소비자들에게는 프로필 입력 시 개인정보를 ‘비공개’로 설정하는 등 노출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실제 이성을 만날 때는 공공장소를 이용하며, 어떠한 경우에도 금전요구에 응하지 말 것을 당부했다. 회원이 소개팅 상대가 마음에 들 경우 다음 소개팅 상대가 도착하기 전에 ‘OK’를 선택해 호감을 표시할 수 있다. 하지만 OK를 누르기 위해선 1회 일정금액을 지불해야 한다.


유저스토리랩(대표 정윤호)이 개발하고 와이디온라인(대표 신상철)이 서비스하는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옷깃–전국민 소개팅’이 대규모 업데이트를 통해 ‘옷깃’ 2.6버전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소개팅 앱인 페어즈 관계자에 따르면 해당 어플은 일본 내 수많은 온라인 데이팅 서비스 중에서도 철저한 관리와 고객중심 서비스로 페이즈는 소개팅어플순위 1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길거리에서 이상형의 외모를 가진 이성을 이따금 보게 되지만 그렇다고 무작정 말을 걸 수도 없다. 용기를 내서 말을 건다고 해도 치한으로 오해받거나 진중한 만남을 이어가기는 쉽지 않다. 모바일 앱 개발사 에이블트리는 이런 싱글 남녀가 원하는 이상형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찾아주는 개념의 소개팅 앱, 썸데이를 출시했다. 로 본인이 어떤 사람인지, 어떤 연애 가치관을 갖고 있는지 상대에게 알려줄 수 있습니다.

강남 오피 continue 오피사이트 continue continue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